본문 바로가기
리뷰 끄적끄적/소설

트와일라잇 시리즈(트와일라잇+뉴문+이클립스+브레이킹던)

by -lucky 2022. 1. 18.
728x90
728x90

 

*별점:★★★★★

 

*작가 : 스테파니 메이어

 

*배경/분야 : 로맨스 판타지 소설

 

*남자 주인공 : 에드워드

 

*여자 주인공 : 벨라

 

*작품 키워드 : #판타지물 #첫사랑 #초월적존재 #뱀파이어 #늑대인간 #운명적사랑 #성장물 # 외유내강 #총4권 #시리즈물#영화개봉

 

*책소개 :

 

<트와일라잇>

포크스로 이사 온 벨라는 아름답고 신비한 소년 에드워드를 만난다. 그러나 어찌 된 일인지 첫 만남부터 에드워드는 노골적인 적의를 드러내고, 오래지 않아 벨라는 에드워드와 그의 가족들이 뱀파이어라는 충격적인 비밀을 알게 된다. 오랜 세월 수련을 통해 피에 대한 갈망을 억눌렀지만, 에드워드는 벨라를 향한 끌림과 흡혈 욕구 사이에서 갈등한다. 하지만 서로에 대한 마음은 깊어만 가고, 에드워드와 벨라는 점차 서로를 아끼고 사랑하게 되는데…

 

<뉴문>

벨라의 열여덟 살 생일 파티, 한순간의 실수로 벨라는 생명의 위협을 느끼게 된다. 결국 에드워드는 벨라가 자신 때문에 위험에 처했다는 것 때문에 괴로워하다 벨라를 떠난다. 에드워드와 이별한 후 아무런 의욕도 없이 살아가던 벨라는 제이콥과 어울리게 되고, 그들은 곧 뗄 수 없는 사이가 된다. 하지만 제이콥은 갑자기 벨라를 멀리하고, 상처받은 벨라는 에드워드를 가까이 느끼기 위해 자신을 위험으로 내몬다. 한편, 에드워드는 벨라가 죽은 것으로 오해하고 자살을 하기 위해 이탈리아로 떠난다. 벨라는 그런 에드워드를 구하기 위해 앨리스와 함께 이탈리아로 향하는 비행기에 오르는데….

 

<이클립스>

제이콥이 보낸 한 장의 편지. 편지에서 제이콥은 벨라에게 "이미 에드워드를 선택했으니 우린 함께할 수 없다"라며 이별을 전한다. 벨라는 에드워드의 곁에서 행복을 느끼면서도, 가장 힘들었던 때 자신의 곁을 지켜준 제이콥에게 계속 마음이 쓰인다. 하지만 에드워드는 늑대인간들 곁에 있는 것이 위험하다는 이유로 벨라가 제이콥을 만나지 못하게 한다.
한편, 포크스와 인접한 도시 시애틀에서는 의문의 연쇄살인사건이 일어난다. 컬렌 가족은 이것이 뱀파이어들의 소행이라는 결론을 내린다. 게다가 이 사건들은 벨라나 컬렌 일가와도 무관하지 않아 보인다. 그러던 중 벨라와의 만남을 피하던 제이콥이 갑자기 에드워드와 벨라를 찾아와, 뱀파이어 빅토리아가 다시 행동을 시작했다는 사실을 알려주는데….

 

<브레이킹던>

에드워드의 청혼을 받아들인 벨라. 그녀가 그 대가로 내건 조건은, 에드워드가 자신을 직접 뱀파이어로 변신시켜 주는 것. 그렇게 서로가 한 발씩 물러서고, 벨라 부모님의 허락까지 어렵사리 얻어낸 후 둘은 결혼에 골인한다. 한편 실종 상태였던 제이콥이 갑자기 그들 앞에 나타나면서 결혼식장은 잠시 살얼음판 같은 긴장에 휩싸인다.
하지만 벨라의 계획을 알고 크게 상심한 제이콥은 식장을 박차고 나가버리고, 벨라는 마음 아파한다. 그러면서도 행복한 현재에만 집중하며 제이콥의 일을 애써 잊으려 한다. 신혼여행지에 도착한 벨라와 에드워드는 꿈같은 시간을 보낸다. 둘의 사랑은 더 깊어가지만, 벨라는 갑자기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것을 깨닫게 되는데….

 

 

*리뷰 :어린 시절 지금 보다 감성이 더 충만할 때 친구가 추천해서 보았더랬다. 총 4권의 두꺼운 장편 소설인데도 불구하고 이야기가 너무 흥미로워 이틀을 꼬박 새워가며 완독 하였고 혼자 에드워드와 벨라를 상상해가며 내가 사랑에 빠진 듯 마음에 담았다. 후에 이 소설이 영화로 제작되어 에드워드 역에 로버트 패티슨 배우라는 걸 알게 되었을 때의 충격이란.... 내가 상상하던 에드워드는 이 모습이 아닌데 말이다. 하긴 그 누가 에드워드 역할을 맡아도 성에 찼었겠는가. 그래도 영화 개봉 당시 전편을 두 번 이상 볼 정도로 이 소설의 스토리를 좋아한다. 오래간만에 그때를 생각하며 다시 정주행 해보아야겠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