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끄적끄적/맛집

대구)가창-가창건강밥상(가창숯불돼시갈비) 후기

--lucky 2024. 2. 3.
728x90

가창건강밥상

가창숯불돼지갈비
 
↓위치정보

 
가창 대백마트 2층에 위치한 식당이다. 
 
가창 대백마트 주차창과 바로 옆 투썸플레이스 주차장을 같이 사용하고 있어서 주차장은 넓은데 항상 분비는 편이다. 
 
양념갈비, 바다장어, 돼지뽈살, 삼겹살, 목살 등 여러 숯불구이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저녁 식사를 하러 다녀와 보았다. 
 

가창건강밥상 입구
가창건강밥상 입구

 
입구에 들어서면 넓은 실내와 초록초록한 나무들이 우선 눈에 들어오고 사장님이 친절하게 맞이해 준다. 
 
손님이 가게 들어올 때 느끼는 부분에 대해 신경을 많이 쓰신 것 같았다. 
 

가창건강밥상 테이블

 
창가 쪽 자리에 앉아 산 경치를 보고 싶었는데 빈자리가 없다. 직원의 안내로 가운데 자리를 잡고 숯불양념갈비를 주문해 보았다. 

가창건강밥상 기본반찬

 
기본 반찬으로 무생채, 콩나물 무침, 참나물무침, 백김치, 마늘, 쌈장, 상추, 양파장이 나왔다.
 
상추 겉절이가 아니라 무생채가 기본 반찬으로 나오는 식당은 오랜만인 것 같다. 
 

(왼)무생채/(오)참나물무침

 
밑반찬을 한입씩 맛보았는데 자극적이지 않았다. 맛있다!
요즘 고기집을 가면 달고 짜고 시고 자극적이던데 사장님 음식 솜씨가 좋은가 보다.
 
된장찌개와 공기밥을 시켜 비빔밥 만들어 먹기 좋아 보여 고기와 같이 먹으려고 바로 주문했다.
 

양념갈비 3인분
양념숯불갈비

 

된장찌개

 
양념 숯불갈비도 간이 적당하다. 달지 않다!!!!! 
대구에서 유명한 갈비집인 "명동돼지 한 마리"에 종종 식사를 하러 갔었는데 고기가 너무 달아 많이 먹지 못하고 쉽게 질리곤 했었다.
달지 않고 맛있는 숯불갈비집을 찾고 있었는데 가창건강밥상에서 판매하는 숯불갈비가 입에 잘 맞아 한동안 양념 갈비 먹으러 이곳에 와야겠다고 생각했다.
 
된장찌개는 흔히 고기집에서 볼 수 있는 살짝 미원 맛이나는  술밥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된장찌개가 아니라 집된장을 사용한 것처럼 짠맛이 있는 된장찌개였는데 나름 매력적으로 기본찬과 고기와 잘 어울렸다. 비빔밥 해 먹기 좋았다
 
직원들이 외국인 분들이었는데 보통 외국인 직원분들은 조금 퉁명스럽다는 생각이 있었는데 말하지도 않았는데 먼저 와서 불판도 갈아주고 웃어주시고 아주 친절해서 조금 놀랐다. 
테이블 한편에서 기본 상에 나오는 마늘을 직원분이 일일이 칼로 썰고 있던 것도 나름 사장님의 고집이 보이는 부분이어서 좋았던 것 같다. 
 
기분 좋고 맛있게 저녁을 먹었다. 숯불구이가 생각나면 또 다녀와야지~ 
 
 
 
 
 

#대구맛집 #가창맛집
#가창숯불돼지갈비 #가창무한리필장어
#가창바다장어 #가창고기집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