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분석/암호화폐차트분석

Bitcoin ] 22.02.04 비트코인 차트분석 바닥을 예상하는 중...

-lucky 2022. 2. 4.
728x90

안녕하세요 럭키입니다. 

 

오랜만에 분석글을 쓰네요 차트만 보면 자꾸 내가 지금 희망회로 돌리는 건가? 제대로 보고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서 멘탈 정리 좀 하느라... ㅎㅎ

 

비트코인 4시간 차트입니다. 

왼쪽 차트는 후행스팬입니다. 각각 9, 26, 52 설정이며 각 후행스팬이 캔들과의 조우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는 4시간차트에서 단기, 중기, 장기 모멘텀이 박자를 맞춰 제로선과의 조우를 앞두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후행스팬은 그자체로 모멘텀을 보여주는 중요한 지표입니다. 

 

오른쪽 차트는 EMA, MA입니다 표시된 대로 아래쪽 두 선은 120 EMA와 MA 위의 두 선은 200 EMA와 MA입니다. 

아시다시피 EMA는 최근의 주가에 더 비중을 두는 이평선으로 EMA 가 MA를 크로스 한다는건 단기세가 살아나고 있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120 EMA와 200 EMA가 각각 120MA와 200MA를 골크하는 중입니다. 

 

물론 이 두 신호 자체로 추세가 전환되었다 분석할 수 없습니다. 후행스팬분석은 후행스팬들이 캔들을 호전하여야 하며 EMA, MA 분석은 이평선들이 고개를 들어주어야 추세가 전환되고 있다고 분석할 수 있을 것으로 두 시그널의 진행 사항을 잘 챙겨 보아야겠습니다. 

 

일봉을 보면 RSI지표가 추세선을 호전하고 리테스트 하였습니다 이과정에서 과열권을 벗어난 뒤 리테스트하였고 페일러 스윙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TDI지표도 시장심리 라인이 하락을 멈추고 횡보 중이네요 4시간 차트에서 전환에 성공한다면 시장심리 라인이 상승을 시작하는지도 확인해야겠습니다. 

 

 

 

슈퍼키드 어저라고 라이브

 

728x90

댓글